logo

주일낮예배

예배·찬양


거룩한 행진에 동참합시다!

  • 성경말씀 : 출애굽기 40:34~38(구146)
  • 설교자 : 최상호 담임목사
  • 설교일 : 2018-03-18


출40:34-38
거룩한 행진에 동참 합시다.

이 시간에는 출40:34-38 “거룩한 행진에 동참합시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본문 말씀에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나와서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까지 어떻게 행진해 갔는가 하는 것을 단적으로 말해주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40년의 여정 동안 많은 사건들이 있었지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거룩한 행진을 함으로서 마침내 약속의 땅 가나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스라엘 백성의 행진 모습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고 이 세상에서 저 천국을 향하여 나아가는 거룩한 믿음의 행진을 예표적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들도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거룩한 믿음의 행진을 계속 해가야 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 교회가 설립70주년을 맞이하면서 “영원한 푯대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여러 가지 행사들을 진행하며 거룩한 행진을 계속해 가고 있습니다.
특별히 내일부터 두이레특별새벽기도회와 부흥성회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말씀을 살펴보면서 우리들도 영원한 푯대를 향한 거룩한 믿음의 행진에 다같이 동참하여서 더 힘차게 올라갈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1. 하나님께서 거룩한 행진을 인도하십니다.

출40:34 “구름이 회막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하매 모세가 회막에 들어갈 수 없었으니 이는 구름이 회막 위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함이었으며”

이것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신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애굽으로 보내셔서 이스라엘 백성을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게 하시며 성막을 짓게 하시고 함께 계시면서 친히 그들을 인도하신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출3:8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지방에 데려가려 하노라”

오늘날도 하나님이 우리를 세상에서 건져내어 천국으로 인도해 가시는 것입니다.
특히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교회를 세워서 함께 하시며 인도하시는 것입니다.

마16:18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행7:38 “우리 조상들과 함께 광야 교회에 있었고 또 살아 있는 말씀을 받아 우리에게 주던 자가 이 사람이라”

요14:2-3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우리들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해서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2. 하나님은 분명한 모습으로 인도해 가십니다.

36-38절 “구름이 성막 위에서 떠오를 때에는 이스라엘 자손이 그 모든 행진하는 길에 앞으로 나아갔고 구름이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떠오르는 날까지 나아가지 아니하였으며 낮에는 여호와의 구름이 성막 위에 있고 밤에는 불이 그 구름가운데에 있음을”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시되 확실한 것을 보여주시며 인도하셨습니다.
낮에는 뜨거운 태양의 열기를 구름으로 가리어서 시원하게 해주시고 밤에는 불기둥으로 어두움을 밝히고 따뜻하게 해서 추위를 이기게 해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시는 손길은 너무도 은혜롭고 분명했었습니다.

시121:4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시23:1-3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오늘날도 하나님께서는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우리를 인도하고 계십니다.

마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벧전3:18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요16:13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딤후3:15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우리도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분명한 손길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3. 우리도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거룩한 행진에 동참해야 합니다.

38b “이스라엘의 온 족속이 그 모든 행진하는 길에서 그들의 눈으로 보았더라”

모든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보여주시는 구름과 불을 바라보며 행진해갔습니다.

수6:13 “제사장 일곱은 양각 나팔 일곱을 잡고 여호와의 궤 앞에서 계속 행진하며 나팔을 불고 무장한 자들은 그 앞에 행진하며 후군은 여호와의 궤 뒤를 따르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며 행진하니라”

모든 믿음의 사람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천국까지 거룩한 행진을 했습니다.

계14:4 “이 사람들은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우리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거룩한 행진을 해가야 합니다.

요14:6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그 길은 문으로 들어가서 십자가의 길을 가야 하는 것입니다.(마7:13, 마16:24)

지금 세상 모든 사람들이 저마다 열심히 행진을 하고 있는데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가는 자는 천국으로 갈 것이고 그렇지 않은 자는 결국 지옥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잠16:9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우리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천성을 향해 거룩한 행진을 해가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번에 두이레특별새벽기도회와 부흥성회 그리고 성례식과 고난주간을 거쳐 부활절아침까지 거룩한 행진의 1차 코스를 달려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영원한 푯대를 향한 거룩한 행진에 다같이 동참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받고 새힘을 얻어서 더 힘차게 전진해갈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설교자
  • 1
  •  거룩한 행진에 동참합시다!
  • 2018-03-21
  • 최상호 담임목사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삭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수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