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초등부

교육표어
하나님의 사랑을 노래하라!
주제말씀
“내가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영원히 노래하며 주의 성실하심을 내 입으로 대대에 알게 하리이다” (시 89:1)
교육목표
1) 세상으로부터 부름 받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하나님께 영과 진리로 예배하도록 교육한다.
2) 제자교육을 통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그리스도의 인격과 삶을 본받는 신자의 자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3) 말씀을 통해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4) 사랑과 섬김을 실천함으로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영역별 교육내용
1) 예배
- 예배 10분 전 교회에 와서 기도로 예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 주일 설교를 통해 성경의 재미를 알게 하고, 성경의 메시지를 삶 속에 적용하게 한다.

2) 말씀과 기도
- 말씀 노트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에 청종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 QT를 통해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 적용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3) 양육과 훈련
- 반별 공과 교육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삶에 적용하게 한다.
- 제자 훈련을 통해 그리스도의 제자의 삶을 가르친다.

4) 선교와 훈련
- 지역과 학교를 고려한 반 편성으로 아이들이 지역과 학교에서도 공동체를 경험하게 한다.
- 다양한 2부 순서를 통해 반 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도록 한다.

5) 봉사와 섬김
- 성가대 활동을 통해 예배를 드릴 뿐만 아니라 예배를 섬길 수 있게 한다.
- 전도를 통해 지역 사회 및 학교에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한다.


교사 역할 분담
지도 : 박대인 / 고문 : 남재철 / 부장 : 박남창 / 부감 : 김미숙
임원 - 회장 : 김은원 / 부회장 : 신지윤 / 총무 : 김다니엘 / 서기 : 김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