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청년2부

교육표어
그리스도가 왕이 되게 하라!
주제말씀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2장 1-2절)
교육목표
1) 하나님을 알아가고 닮아가기에 힘쓰도록 교육한다.
2)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기 위해 힘쓰며 믿음으로 사는 삶을 훈련한다.
3) 하나님 나라를 품고 그 나라를 세워가는 그리스도의 청년이 되게 한다.
영역별 교육내용
1) 예배
기쁨과 은혜가 가득한 예배를 드리기에 힘쓰며, 언제 어디서나 삶으로 예배하는 예배자가 되게 한다.
2) 말씀과 기도
성경통독 및 경건의 시간을 통해 말씀 안에서 하나님의 뜻과 인도하심을 따르는 제자의 삶을 훈련한다.
3) 양육과 교제
순모임, 기도모임, 수련회 등을 통해 믿음의 동역자들을 서로 환대하고 섬기며 그리스도의 한 몸을 아름답게 이뤄가기에 힘쓴다.
4) 선교와 훈련
새가족반, 소그룹 성경공부, 리더훈련 등을 통해 성경적 세계관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하나님 나라의 비전과 사명을 품게 한다.
5) 봉사와 섬김
각자 받은 은사와 달란트대로 봉사와 섬김을 감당함으로 부르신 자리에서 하나님 나라를 드러내고 세워가며 전파하는 일에 동참하게 한다.
교사 행정 및 역할 분담
지도 : 고승철 목사
고문 : 홍성도 장로
부장 : 김태진 집사
부감 : 이상현 집사
임원 : 회장 - 홍준의 / 부회장 - 최경진, 김예은 / 총무 - 윤예정 / 서기 - 이진희 / 회계 - 염한결
팀장 : 찬양 - 염한결 / 미디어 - 구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