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일낮예배

예배·찬양


play

  • 하나되게 하소서

  • 성경말씀 : 에스겔 37:15-23(구1211)
  • 설교자 : 최상호 담임목사
  • 설교일 : 2018-02-18


에스겔37:15-23
하나 되게 하소서.
 
오늘은 겔37:15-23 “하나 되게 하소서”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지금 평창 동계 올림픽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슈들이 많이 이야기 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은 남한과 북한이 한 팀이 되고 함께 응원하는 모습이라 할 것입니다.
참으로 정치나 이념을 다 떠나서 진정으로 남북이 하나가 되고 온 세계가 하나가 되어서 평화롭게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오늘 말씀에서 하나님께서 에스겔 선지자를 통해 남쪽 유다와 북쪽 이스라엘이 하나가 되도록 하시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을 살펴보면서 진정으로 우리 모두가 하나 되는 은혜가 있기를 축복합니다.

1. 하나님께서 하나 되게 하십니다.

15-17절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그 막대기들을 서로 합하여 하나가 되게 하라 네 손에서 둘이 하나가 되리라”

하나님께서는 앞에서 마른 뼈 같은 자들을 다시 살리실 것을 말씀하셨는데 이제는 남북으로 나누어진 이스라엘을 하나로 만들 것을 상징적으로 말해주신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인류역사와 나라의 흥망성쇠를 주관하시는 것을 말해줍니다.
참으로 하나님께서는 태초에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는 하나로 만드셨습니다.
그러나 아담과 하와가 범죄 한 후에는 하나님에게서 나누어지게 되었고 바벨탑 사건으로 언어가 나누어지고 결국 온 세상으로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이 택하신 이스라엘도 솔로몬 왕 이후에 남과 북으로 나누어졌고 북쪽 이스라엘은 앗수르에 의해, 남쪽 유대는 바벨론에 의해 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예언하신 대로 70년의 고난의 역사를 지나고 한 후에 그들을 다시 살리시고 남과 북을 하나로 만드실 것을 선포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오늘날도 하나님께서 인류 역사와 이 세상의 모든 일들을 주관하고 계십니다.
지금 온 세계에 많은 나라들이 서로 나뉘어져 있지만 언젠가는 온 세상의 죄악을 다 물리치고 하나님 안에서 다시 하나가 되도록 하실 것입니다.
특히 이 대한민국도 남북으로 나누어진지 70년을 맞이하는데 하나님께서 하나로 만들어 주실 것을 믿으며 그날이 속히 오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2. 하나님의 뜻을 모든 백성에게 알려야 합니다.

18-22절 “네 민족이 네게 말하여 이르기를 이것이 무슨 뜻인지 우리에게 말하지 아니하겠느냐 하거든 너는 곧 이르기를...그들이 다시는 두 민족이 되지 아니하며 두 나라로 나누이지 아니 할지라”

이것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온 백성에게 알려야 할 것을 말해줍니다.

1)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잘 알지 못합니다.(18절)

참으로 이 세상에는 너무도 의문스럽고 궁금한 일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일들 속에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2) 우리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알려주어야 합니다.(19절)

하나님께서 유다와 이스라엘을 하나 되게 하실 것임을 말해주라고 하십니다.
오늘날도 우리는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세상 사람들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이 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역사를 주관하시는 것을 전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해 주시는 것을 전해주어야 합니다. 

3) 온 세상이 하나 되고 한 왕의 다스림을 받게 될 것입니다.(20-22)

하나님이 택하신 이스라엘 민족까지 분열되고 나누이기도 했지만 이제는 그 둘을 하나로 만들고 더 이상 나누이지 않도록 하시며 한 왕이 다스리겠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오셔서 모든 인류를 구원하시고 친히 다스리실 것을 말해줍니다.
참으로 오늘날도 하나님께서는 죄인들을 구원하셔서 하나 되게 하시고 만 왕의 왕이신 주님을 믿고 순종하여 살아가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도 이처럼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구원의 역사를 온 세상에 전해야 할 것입니다.
 
3. 하나 되기 위해 우리가 할 일이 있습니다.

23절 “그들이 그 우상들과 가증한 물건과 그 모든 죄악으로 더 이상 자신들을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 범죄한 모든 처소에서 구원하여 정결하게 한즉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이것은 우리가 하나 되도록 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어떻게 하실 것인지 말해줍니다.
이 말씀을 따라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깨닫고 순종해야 하는 것입니다.

1) 잘못된 죄악으로 더럽히지 않도록 하십니다.

우상과 가증한 것을 버리고 죄악으로 더 이상 더럽히지 말라고 하십니다.
우리도 세상의 죄악을 버리고 잘못된 것에서 돌아서야 하나 될 수 있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이 구원하시고 정결하게 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죄악에서 구원하시고 정결하게 해주시는 것입니다.
오늘날도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구원해주시고 거룩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3)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님이 되어주십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을 구원하실 뿐만 아니라 백성으로 삼으시고 함께 해주십니다.
오늘날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해주시고 주안에서 하나되게 하시는 것입니다.

* 하나님을 믿고 복음으로 하나 되어야만 참된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지금 평창 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가 하나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체육으로 하나 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복음으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남한은 자본주의이고 북한은 공산주의로 존재하는 한 결코 하나 될 수가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정치적이고 이념이나 사상과 같은 인간적인 조건을 내려놓고 오로지 다같이 하나님을 믿고 복음으로 하나 되어야만 참된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이 시대는 점점 죄악이 많아지고 사람들은 점점 분열 상황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가정이 분열되고 회사, 학교, 나라가 분열되고 심지어 교회도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는 다같이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며 하나 되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 엡4:3,6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

우리 모두 다같이 하나님을 믿고 순종할 때에 참된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금 이 세상은 자꾸만 나누어지고 치열한 경쟁 시대로 가고 있지만 우리는 하나님 께서 이 세상을 하나 되게 하실 것을 믿고 더 힘써 기도하고 전도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 가정과 교회가 하나 되고, 우리나라가 하나 되고, 무엇보다 남과 북이 하나 되고. 온 세상이 하나님 안에서 하나 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성경말씀 : 에스겔 37:15-23(구1211)
설교자 : 최상호 담임목사
설교일 : 2018-02-18

  • 번호
  • 제목
  • 설교일
  • 조회
  • 성경말씀
  • 설교자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삭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수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